대전의 북쪽에 위치한 대전 유성구 관평동.
북대전ic 윗쪽에 붙어있어서 대전 사람 중에서도 모르는 사람은 모를듯...
대전의 다른 지역과는 동떨어져있는 섬 같은 느낌이지만, 그렇기때문에 이 지역 내에서 모든걸 다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지역내 상권이 발전된 느낌이었다.
공업지역, 상업지역, 주거지역이 확실히 구분되어있는 신도시 느낌. 회사들이 많아서 그런지 상업지역이 꽤 번화하고 가게도 많다. 관평동 공업지역 쪽에 직장이 있다면 만족하고 살만하지만, 반대로 그게 아니면 굳이 이쪽에 살 이유가 없을 것 같아서 회사 수요가 아파트 수요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싶었다.
공원은 잘 정비되지 않은 느낌이라 아쉽.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휴업중이라 더 횡한 느낌이 있었던듯.
연구원이 많이 사는 동네라 근처 전민동과 함께 학군이 좋은편이라고 한다.
남쪽으로 갈수록 지대가 높아짐. 1, 2, 3, 4단지 쪽은 아파트 단지 내에 경사가 다소 가팔라보였음.
8단지 안쪽을 걸어봤음.
대체로 단지 안쪽은 2000년대 지어진 단지 특유의 중후한 느낌. 지상으로 자동차가 다니기 때문에 단지 조경이 요즘 신축처럼 세련되진 않았고, 약간 아파트가 빽빽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단지 안에 정자가 있는게 인상적.
지도로 보면 7, 8, 9단지는 관평초, 중학교를 끼고 한 블럭 내에 있는 듯이 보이고 이 사이로 작은 길이 있는데 실제로 가보면 각 단지 사이가 공원처럼 꾸며져 있어서 한 단지 안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듬. 8단지로 들어가서 단지 사이로 7단지 쪽으로 이동했는데 실제로 단지내 공원인 줄 알았음.
호반써밋유성그랜드파크 입주중.
오랫만의 신축이지만 입지가 외진게 흠...
하지만 구축밭의 신축이라 아마 대장이 되지 않을까싶다.
부지가 넓으니 학교만 들어오면 될듯.
호갱노노에서 관평동 월간 방문자 1위는 한화꿈에그린10단지
초품아에 상권이 바로 앞에 있어서 입지가 최고
+ 2008년 입주
현재 입주중인 호반써밋유성그렌드파크 1단지는
유성구 주간 방문자 1위
관편동 구축은 입주 시기가 대체로 2006-2008년으로 비슷해서 가격은 전반적으로 비슷한 편이고 입지에 따라 약간 선호도 차이가 있는듯하다.
광평동 서쪽으로 붙어있는 용산초 용산고 옆의 용산동은
차동차나 도보로도 관평동까지 가까워서 같은 생황권으로 봐도 될 것 같으나, 이 쪽은 대부분 낮은 층수의 대형평수 아파트로 구성되어있다. 투자로는 접근하기 어려울듯.
댓글